본문 바로가기
요리하는 '스켗'

떡볶이 황금레시피(feat.백종원 레시피)

by 핫 뉴스 2020. 3. 2.

안녕하세요 스켗입니다

 

오늘저녁은 아버지도 회사를 코로나때문에 쉬셔서 다같이 먹었는데 뭔과 과하게 먹고싶지는 않아서

 

떡볶이

 

를 먹기로 했습니다

집에 떡이 많아서 소스는 백종원님의 레세피를 조금 모방했습니다

 

그럼 만들러 가볼까요?

 

 

이렇게 먼저 물을 끓여줍니다.

 

저번에 친구 어머님이 마늘 고추장을 주셔서 이걸로 일단 한숫갈?

저는다 눈대중입니다^^ 정도 넣어줍니다

 

고롬 이렇게 되는데 저는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조금 쫄여줬어요

 

간장도 넣어주고요^^

 

고추가루도 넣어주세요.

그런데 고추가루는 넣자마자 확 맵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

 

이것은 바로 마법의 가루인 조미료입니다.

종원찡이 뭐 어떤조미료 쓰라고 했는데 저는 모르겠고 그냥 집에있는 조미료 넣었어요

 

불려준 떡을 이제 넣을 껍니다.

 

이 브랜드 인데 이거 소스 없어요!!

소스 있다고 착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(제가 그랬어요...)

 

설탕도 좀 넣어줘야쥬? 

 

여기서 팁!! 파를 넣어야해요 종원찡이 파는 많을수록 맛있데요.

저는 파를 항상 저렇게 구비해놔서 바로 퐁당 했습니다

 

맛있어 져라!!!!!!!

 

 

드디어 떡을 넣어줍니다.

떡안에 소스가 스며들라면 꽤 오래 조리하는게 좋아요

 

아직 하얗쥬?

말랑은 한데 떡에 소스가 하나도 안 스며들어서 아직 좀 쫄일께요^^

 

 

아몰랑 파 더넣을래요!!

 

 

저는 물이 많았어서 꽤오래 끌여주었습니다.

 

 

짠 끝이 났어요 맛이 어떨까요/?

 

삶은 달걀은 필수!

 

종원찡처럼 살포시 올려줍니다 안은 얼마나 익었을 까요?

 

반숙!!! 반숙 만드실려면 물이끓을때 3분정도 후 빼주시면 됩니다!!

제가 많이 실험해 봤어욬ㅋㅋㅋㅋㅋ

 

이정도면 요리사 인정?

 

 

 

후기

맛이 너무 있었어요.. 소스 생각보다 만들기 쉽습니다. 아까도 말했다시피 저는 다 눈대중이고 걍 맛보면서 재료를 추가해 주었습니다. 저이러다 진짜 요리 다 마스터 하는 거 아니예요? 

엄마아빠가 칭찬해 주셨어요! 야호

별점

★★★☆☆

이점수를 주는 이유는 뭔가 오뎅이 없어서? 글고 튀김이 없어서? 글고 순대가없어서? ㅋㅋㅋ 역쉬 다있어야해요!!!

 

오늘 요리요리 스켗이였고요!! 좋아요와 구독은 사랑입니다 뿅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-이 글귀는 항상 기제 될 것 입니다-

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유튜브 때문이니 광고는 항상 기제될 것입니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tiWNKORi_A&t=32s

미대생 유튜버 스켗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~